본문 바로가기
기타

필리핀 졸리비, 한국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 인수

by 프리소어 2024. 7. 5.
반응형

컴포즈커피

국내 저가 커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한국 3위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필리핀 최대 식품기업 졸리비 푸즈에 지분 70%를 매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는데, 컴포즈커피의 현황과 졸리비 푸즈의 동향, 그리고 이번 지분 매각이 미칠 영향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포즈커피, 국내 저가 커피 브랜드 3위

컴포즈커피는 2014년 부산에서 설립된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로, 2022년 말 기준 전국에 1,901개의 가맹점을 보유하며 국내 3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2022년 한 해 동안 626개의 신규 점포를 개점하며 가장 빠른 확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국내 저가 커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 간 외형 확장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컴포즈커피
출처 :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 (공정거래위원회)

 

 

 

필리핀 최대 식품기업 졸리비 푸즈

졸리비 푸즈는 필리핀 증시에 상장된 대형 식품기업으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졸리비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 2,441억 필리핀 페소(약 5조 7,700억 원), 영업이익 144억 필리핀 페소(약 3,400억 원)를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7개국에 270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펼치고 있습니다.

 

컴포즈커피
출처 : 졸리비 홈페이지 제공

 

 

 

컴포즈커피 지분 매각, 시너지 기대

이번에 졸리비 푸즈가 컴포즈커피의 지분 70%를 2억 3,800만 달러(약 3,300억 원)에 인수하면서,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컴포즈커피가 BTS 멤버 뷔를 모델로 내세우며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한 만큼, 졸리비 푸즈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졸리비 푸즈의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컴포즈커피의 사업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국내외 저가 커피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컴포즈커피
출처: 컴포즈커피 인스타그램 제공

 

반응형